[kakaoAdfit/카카오애드핏] 광고 매체 한번에 승인된 후기

번외/관심사 2020.12.23 댓글 임통끼
728x90

 

 

 

 


 

안녕하세요 !

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광고 수익을 넣을 수 있는 <카카오 애드핏>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!

다들 티스토리로 광고수익 내려고 하시면 <구글 애드센스>부터 시작을 하는데요 ~ 아시다시피 구글 애드센스는 광고 승인조건이 매우 까다로운걸로 유명하답니다 !

 

올 10월에 한번 승인대란이 있었다고 하는데,

저는 그때 잠시 블로그 활동을 쉬고 있을때라 미처 몰랐었네요 ㅠ0ㅠ

 

그래서, 일단 <구글 애드센스>를 신청하기 전에 <카카오 애드핏>을 신청해보자고 생각을 했고, 

첫 번째 시도만에 바로 승인이 되었답니다 ! 

 

별건 아니지만 관련해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!

 


| 어떻게 블로그 시작 일주일만에 승인을 받았어?

 

제가 블로그를 다시 시작한게 12/17 이고, 애드핏 승인을 받은건 12/23(오늘)입니다.

* 애드핏에서 제시하는 기본 조건
- 블로그 개설 30일 이후
- 공개로 작성된 게시글 20개 이상

저는 12월 17일 당시 블로그를 개설한건 오래되었지만,
공개로 작성된 게시글이 6개 밖에 없어서 연동신청이 불가능한 상태였습니다 ㅠ0ㅠ

일단 게시글을 먼저 작성해야겠다는 생각에 포스팅을 하기 시작했습니다.

 

* 포스팅 일지

- 12월 17일 : IT 관련 포스팅 5개 업로드 
- 12월 18일 : IT 관련 포스팅 8개 업로드
- 12월 19일 : 주말 휴식
- 12월 20일 : 주말 휴식
- 12월 21일 : IT 관련 포스팅 3개 업로드
- 12월 22일 : IT 관련 포스팅 3개, 경제 관련 포스트 1개 총 4개 업로드

 

총 이렇게 해서 애드핏에서 요구한 공개 게시글 20개 이상은 조건을 충족하게 되었습니다.

그래도 딱 20개는 너무 딱 맞추는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,

IT 관련 포스팅이 아닌 다른 카테고리의 포스팅을 게시해서 공개 게시글 21개일때 애드핏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.

 


 

| 심사과정 및 결과

 

심사까지 3~5일이 소요된다고 했는데, 하루만에 승인이 이루어졌습니다 !

 

카카오톡 알림톡 문자메세지

 

카카오톡과 문자 둘다 같은시간에 동시에 연락이 왔습니다 ! 

기대를 전혀 안하고 있어서 그런가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^ㅠ^ ❤❤❤❤

++) 메일로도 승인 확인 메일이 왔었네요!

 

 

 


| 팁 요약

 

1. 블로그 글은 무조건 21개 이상 추천 (하루에 한개이상 올려도 상관없는 듯 함!)
2. 하나의 카테고리의 글을 쓰는 것을 추천
3. 포스팅에는 적절히 사진과 글을 섞어 쓰는걸로 추천
4. 타 사이트에서 복사하여 작성하지 말 것
5. 기본적으로 1000자 이상의 글을 포함하여 포스팅 할 것
6. 블로그의 디자인은 크게 중요하지 않으니, 크게 염두하지 말것
7. 카카오 애드핏 연동 후 광고가 제대로 보이는지 확인할 것
   ( 광고가 잘 보이지 않는다면 [스킨편집]-[html 편집]에서 해당 부분 수정할 것)

 

저는 위에 적은거 말고는 별도로 한 것이 없어서

위에 말씀드린 조건만 충족을 하신다면 아마 바로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!

 

저는 한번에 많은 포스팅을 해서 까이지는 않을까 생각했는데, 그래도 한번에 승인이 되서 너무 기쁘네요 !

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 모두 꼭 매체 승인 받으셔서 광고수익 올리셨으면 좋겠습니다 ^-^

 


| 수익 관련 화면

 

 

 

[블로그 관리]-[수익]에 들어가면,

연동하기 버튼이 사라지고 이렇게 광고 수익에 대한 내용이 나타납니다!

 

 

[상세보기] 버튼을 클릭하면

 

 

 

 

이렇게 수익과 관련해서 보고서를 볼수도 있고,

[카카오 애드핏] 카카오톡 채널의 챗봇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~

 

오늘 첫날이라 노출된 광고가 없어서 수익이 0원인데 조금씩 수익을 내보고 싶네요 !

그럼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~

 

감사합니다 ^-^ 

 

 

 

반응형

댓글